good365 tip


처음 아이패가 생겨 굿노트를 접했을 때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그날 찍었던 사진을 불러오기해서 내 마음대로 자르고 줄여서 일기를 쓰거나 기록하는 것이 신기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다이어리를 구입해서 매일매일 기록하는 재미에 빠졌습니다. 그런데 재미와 달리 시간이 너무 걸렸습니다. 처음에는 몇 시에 일어났는지 무엇을 먹었는지 꼼꼼하게 기록하다가 점점 빠지는 날도 많아지더라고요. 하루를 모두 기록하겠다는 것은 욕심이었습니다.

지난 1월 다이어리도 그랬습니다. 2022년을 시작하며 다시 의욕적으로 기록해보자, 라며 다이어리를 준비했지만 건너뛰는 날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2월 달력은 다이어 구성을 많이 줄여서 간단한 다이어리를 만들어봤습니다.

<구성>

먼슬리 1장
연간계획표 1장
2월 목표 1장
데일리 9장
총 12장


 

 

 


연간계획표는 뺄까?, 라는 고민을 했지만 2월 한 달 다이어리지만 1년 계획를 놓쳐서는 안되잖아요? 굿노트에서 즐겨찾기를 해두거나 복사해서 다른 달 다이어리에서 붙여 넣을 수 있으니 포함했습니다.

 

 


2월을 시작하며 중요한 계획을 기록하고, 한 달이 지난 후 돌아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데일리의 이런 구성은 저도 처음 만들어보고 사용해 보는 방식입니다. 그동안 너무 욕심을 냈던 것 같아서 최소한만 기록하려고 합니다. To do list와, 일기나 메모를 쓰는 공간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왼쪽에는 일정이나 해야 할 일을 기록하면 되겠지요? 그리고 오른쪽에는 사진만 붙여 넣어도 좋습니다.
만약 다이어트를 하시거나 건강 관리 중이시라면 왼쪽에는 그날 먹었던 음식이나 음료를 기록하고, 오른쪽에는 나의 몸 상태를 기록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도 이런 방식으로 기록해봐야겠어요.


 


데일리의 모든 날짜에 먼슬리로 이동하는 하이퍼링크를 넣었습니다. 물론 먼슬리의 날짜에서도 데일리로 이동 가능하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리를 간단하게 만드니 왠지 몸도 가벼워 진 느낌입니다. 부담 없는 만큼 빠트리지 말고 기록해야겠습니다. 만약 여러분들 중에서도 저처럼 많은 서식란에 지쳤다면 한 번 사용해보세요~ 2월 한 달도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운로드

일요일 시작

2022-2-sun-good365.pdf
1.38MB


월요일 시작

2022-2-mon-good365.pdf
1.67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