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아이패드 OS 6.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된 기능 중에서, 이미지에서 바로 배경 제거하는 기능을 지난번 글에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것뿐 아니라 다른 놀라웠던 기능은 이미지에서 바로 문자 인식이 가능하다는 점이었습니다.
지금까지는 이미지로 보관 한 각종 문서나 영수증 명함 그리고 캡처한 화면을 문자로 변화하기 위해서는 스캔 가능한 어플이 필요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미지로 보관할 뿐, 문자로 옮기려면 직접 입력을 해야 했습니다.
그런데 나날이 스마트폰 기능이 업데이트 되는 중입니다. 이제는 바로 이미지에서 문자를 인식하기 때문에 바로 문자 복사가 가능합니다. 아이패드에서 문자만 바로 추출해서 복사할 수 있는 걸 알고는 "이게 바로 가능하다고?"라면서 감탄을 했습니다. 한편으로는 갤럭시는 왜 이게 안 되는 거야?라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갤럭시도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면서 이미지에서 바로 문자 인식이 가능해졌습니다.
업데이트 문자 인식 기능
PDF 스캐너 어플을 소개하는 글을 캡처해둔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으로 살짝 터치하면 가운데 파란 점들이 잠깐 나타나 <1> 화면처럼 빙글빙글 돌게 됩니다. 그다음 복사 메뉴가 나타나면 원하는 부분을 블록 지정해서 복사나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미지에 있는 문자나 영어도 인식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지나가는 간판을 사진으로 찍어뒀다고 하면, 상호나 전화번호를 복사할 수 있는 것이지요. 응용하자면 명함을 받았을 때도 복사해서 연락처에 붙여놓기 하면 되겠지요.
책을 읽다가 마음에 드는 글귀가 있으면 사진으로 찍어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 페이지가 아니라 단순히 몇 문장이라도 사진으로 보관해둬야 합니다. 이럴 때도 그 문장만 복사해서 다른 메모장에 옮겨두기가 편하겠지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하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순차적으로 알림이 가고 있지만 먼저 하셔도 괜찮습니다. 저도 알림을 받기 전에 업데이트 진행했습니다.
설정(알림창 톱니바퀴) 화면 맨 위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있습니다>라는 안내에서 <업데이트>를 선택해 진행하셔도 됩니다. 다른 방법은 설정 화면 맨 아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에서도 가능합니다.
그 외 여러 기능들도 업데이트되었는데, 사용해보고 유용한 기능이 있으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