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365 tip

농협이 주거래 은행이고 체크카드를 주로 사용하다 보니 입출금 알림 문자 서비스는 필수였습니다.

 

한 달 이용료가 900원! 사실 좀 아까웠지만 그래도 사용 내역을 한꺼번에 살펴볼 수도 있고, 분실로 부정 사용되는 염려도 할 필요 없으니 이용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서야 어플에서 무료로 설정할 수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그걸 모르고 여태 1년이면 10,800원이고 10년 가까이 이용했으니 십만 원이 넘는 거금을 내고 있었으니ㅠㅠ

 

올원뱅크에서 PUSH 알림 설정하는 방법

올원뱅크-어플-소개

 

요즘은 같은 은행이라도 어플들이 많아서 다들 뭐가 다른  차이점인지 헷갈립니다. 저는 통장 이체를 자주 하다 보니 편리한 <올원뱅크>를 몇 년째 사용하고 있습니다.

 

 

PLUS-알림-설정-방법
올원뱅크 초기 화면

 

올원뱅크 초기 화면에서 빨간 동그라미를 친 메뉴 버튼을 눌러주세요

 

 

 

 

<마이올원>  -> <입출금알림>을 클릭해주세요

 

 

<PUSH신청>를 클릭하면 무료 알림 서비스에 가입이 되었습니다. 거래내역이 생길 때마다 휴대폰 알림창에 결제내역이 뜨기 때문에 확인도 쉽습니다.

 

 

PLUS 알림보다 문자 알림을 더 선호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SMS 신청(유료)에서, 정액제로 900원 결제도 가능하지만 건당 20원 결제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거래 내역이 많지 않다면 건당 20원을 선택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SMS 알림 서비스 해지하기

어플에서 해지가 가능한 지 살펴보기도 전에 농협 콜센터 <1522-3000>으로 전화부터 먼저 걸었습니다.

상담원과 통화하면서 안내에 따라 비번 누르고, 문자 인증 왔을 때 알려주면 간단하게 해지가 되더라고요. 

 


 

이처럼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는 것을,  늘 이체만 하고 꼼꼼하게 어플을 살펴보지 않았더니 이런 기능을 몰라서 나도 모르고 돈이 새 나가고 있었더라고요.

 

여러분들도 저처럼 은행이나 카드를 문자로 알림 서비스를 받으셨다면, 요즘은 어플에서 이처럼 PLUS 알림으로 무료가 가능하니 다 확인해보셨으면 합니다. 비록 몇 백 원이라도 여러 개를 이용하셨다면 그 금액도 크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