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이 주거래 은행이고 체크카드를 주로 사용하다 보니 입출금 알림 문자 서비스는 필수였습니다.
한 달 이용료가 900원! 사실 좀 아까웠지만 그래도 사용 내역을 한꺼번에 살펴볼 수도 있고, 분실로 부정 사용되는 염려도 할 필요 없으니 이용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서야 어플에서 무료로 설정할 수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그걸 모르고 여태 1년이면 10,800원이고 10년 가까이 이용했으니 십만 원이 넘는 거금을 내고 있었으니ㅠㅠ
올원뱅크에서 PUSH 알림 설정하는 방법
요즘은 같은 은행이라도 어플들이 많아서 다들 뭐가 다른 차이점인지 헷갈립니다. 저는 통장 이체를 자주 하다 보니 편리한 <올원뱅크>를 몇 년째 사용하고 있습니다.
올원뱅크 초기 화면에서 빨간 동그라미를 친 메뉴 버튼을 눌러주세요
<마이올원> -> <입출금알림>을 클릭해주세요
<PUSH신청>를 클릭하면 무료 알림 서비스에 가입이 되었습니다. 거래내역이 생길 때마다 휴대폰 알림창에 결제내역이 뜨기 때문에 확인도 쉽습니다.
PLUS 알림보다 문자 알림을 더 선호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SMS 신청(유료)에서, 정액제로 900원 결제도 가능하지만 건당 20원 결제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거래 내역이 많지 않다면 건당 20원을 선택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SMS 알림 서비스 해지하기
어플에서 해지가 가능한 지 살펴보기도 전에 농협 콜센터 <1522-3000>으로 전화부터 먼저 걸었습니다.
상담원과 통화하면서 안내에 따라 비번 누르고, 문자 인증 왔을 때 알려주면 간단하게 해지가 되더라고요.
이처럼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는 것을, 늘 이체만 하고 꼼꼼하게 어플을 살펴보지 않았더니 이런 기능을 몰라서 나도 모르고 돈이 새 나가고 있었더라고요.
여러분들도 저처럼 은행이나 카드를 문자로 알림 서비스를 받으셨다면, 요즘은 어플에서 이처럼 PLUS 알림으로 무료가 가능하니 다 확인해보셨으면 합니다. 비록 몇 백 원이라도 여러 개를 이용하셨다면 그 금액도 크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