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365 tip

온라인 광고의 종류로는 CPM(Cost Per Mile), CPV(Cost Per View), CPC(Cost Per Click), CPI(Cost Per Install), CPS(Cost Per Sale), CPA(Cost Per Action), CPP(Cost Per Period) 등이 있습니다. 

 

 노출형 광고(CPM. CPV)

  CPM(Cost Per Mile)

노출형 광고는 광고가 노출되는 것만으로도 수익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노출 1000회당 광고비를 지급받습니다다. 노출에  따라 수익금을 받기 때문에 트래픽과 수익이 비례합니다. 조회만으로 수익이 발생하니 안정적일 수도 있지만, 광고주 입장에서는 성과와 관계없이 광고비가 지출되다 보니 그만큼 단가가 낮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보통 클릭형 광고와 섞여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CPV(Cost Per View)

광고 영상을 시청할 때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대표적으로는 유튜브 동영상 광고가 해당됩니다.

 

 클릭형 광고(CPC)

  광고를 클릭할 때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구글 애드센스와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 등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즉 광고가 노출되어 클릭이 발생했을 경우만 수익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광고에 따른 단가가 매우 다르고, 트래픽과 수익이 거의 비례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난이도가 있지만 방문자가 광고에 좀 더 관심을 둘 수 있도록 만드는 노력 여하에 따라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성과형 광고(CPA. CPI. CPS)

  성과형 광고는 광고가 노출되었을 때 클릭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이 유도되어야 수익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트래픽과 수익이 비례하지 않는 특징이 있지만, 상품에 관심을 갖게 만들어야 할 뿐 아니라 판매까지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매우 높습니다. 대신 개인에 실적에 따라 받으니 수익적인 한계가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리가 아는 일반적인 제휴마케팅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CPA(Cost Per Action)

광고주가 원하는 성과가 생겼을 때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이 사이트 회원가입이라면 가입이 이루어져야 하고, 보험 상담이 목적이라면 실제로 상담이 이루어졌을 때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CPI(Cost Per Install)

광고를 클릭하여 설치가 이루어졌을 때 지급받는 방식입니다. 모바일에서 어플 설치가 여기에 해당됩니다.

 

CPS(Cost Per Sale)

광고를 클릭하여 판매가 이루어졌을 때 지급받는 방식입니다. 대표적으로 쿠팡 파트너스입니다.

 

 배너광고(CPP)

  광고가 게시되었을 때 광고비를 지급받는 방식입니다. 성과와 관계없이 일정 기관별로 미리 합의된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배너광고 등이 여기에 해당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