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365 tip

통화중대기란?
통화 중 갑자기 전화가 걸려올 때, 현재 통화 중인 전화를 잠시 대기시키고 새로 걸려온 전화로 연결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처음 엄마가 스마트폰으로 바꾸고 난 후 통화가 무제한이다 보니 친구들과 통화를 오래 하시더라고요. 한 번 통화를 하면 1시간씩 훨쩍 넘아갈 때가 많았습니다. 처음에는 적적하게 보내지 않으시니 다행이라고 여겼지만 전화를 할 때마다 '뚜뚜뚜' 통화중 신호음이 어떨 때는 갑갑했습니다. 그래서 당장 통화중에도 누가 전화를 걸고 있는지 알 수 있도록 <통화중대기>를 설정해 드렸습니다.

 

제 폰에도 물론 설정이 되어 있었습니다.  '누가 전화를 하면 신호음으로 알려주겠지'라고 믿고 오랜만에 친구랑 수다를 떨었더니, 갑자기 이 기능이 풀려 버렸는지 계속 통화중으로 나오더라고 하더라고요. 

 

아마 작년에 미디어팩에 가입할 때 항목에 캐치콜이 있었습니다. 통화중대기와 비슷한데, 통화가 끝난 후 누가 나에게 전화를 했었는지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아마도 미디어팩에 가입하면서 통화중대기가 중단되고 대신 캐치콜로 바뀌었던 것으로 추측됩니다.

 

아무튼 설정이 풀렸다면 다시 통화중대기를 설정해야겠지요? 

 

KT 모바일 통화중대기 설정방법

케이티-모바일-통화중대기-설정방법

 

설정 방법

*(별표) + 40 + 통화버튼 ->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설정되었습니다' 안내음 ->종료

 

곧 모바일로 해지하는 방법까지 알려주는 안내문자가 옵니다.

해제 방법

*(별표) + 400 + 통화버튼 ->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해지되었습니다' 안내음 -> 종료

 

이용 방법

통화 중에 다른 전화가 오면 '뚜~뚜~' 신호음 소리가 들립니다. 화면에는 상대방 전화번호로 함께 표시됩니다.

통화버튼을 누르면 걸려온 전화를 받을 수 있고, 다시 통화 버튼을 누르면 기존 통화자와 통화 가능합니다.

만약 통화를 원치 않는다면, 기존 통화를 계속 이어가면 됩니다. '누군가가 지금 나에게 전화를 걸고 있구나'라고 알고만 있어도 되지요.

전화를 건 상대방에게는, 통화중 신호가 아니라 전화 연결 신호음이 들립니다. 즉 통화중이라는 사실을 모르는 것이지요.

 

 

KT 집전화 통화중대기 설정 방법

케이티-통화중대기-집전화-설정방법

 

모바일이나 인터넷전화와 달리 집 전화는 부가세포함 월 1,100원의 유료서비스입니다. 고개겐터 100번에 신청하셔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따로 설정방법은 없습니다.

 

이용 방법

통화중 다른 전화가 걸려오면 전화기로 '삐삐' 소리가 들립니다.

걸려오는 전화를 받으려면 '훅스위치'를 한 번 누르면 통화가능합니다.

'훅스위치'를 다시 누르면 처음 통화로 다시 돌아갑니다.

 

모바일처럼 화면에 상대방의 번호가 뜨는 것과 달리, '훅스위치'만  간단하게 누르다 보니 지금 통화하는 사람이 첫 번째 통화인지 아니면 걸려온 전화인지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KT 인터넷전화 통화중대기 설정 방법

케이티-통화중대기-인터넷전화-설정방법

 

인터넷전화는 모바일처럼 비용은 무료이지만 집전화처럼 고객센터에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사용방법도 집전화와 똑같습니다. 

 

이용 방법

통화중 다른 전화가 걸려오면 전화기로 '삐삐' 소리가 들립니다.

걸려오는 전화를 받으려면 '훅스위치'를 한 번 누르면 통화가능합니다.

'훅스위치'를 다시 누르면 처음 통화로 다시 돌아갑니다.

 


 

참고로 에스케이텔레콤과 엘지텔레콤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SKT  LGT 통화중대기 설정 방법

 

 SKT 통화중대기 

설정 : *(별표) + 68 +통화버튼

해제 : *(별표) + 680 + 통화버튼

 

LGT 통화중대기

설정: *(별표) + 40 + 통화버튼

해재 : *(별표) + 400 + 통화버튼

(KT와 LGT는 같음)

 

 

잘 설정해 두어서, 상대방이 '무슨 전화를 그렇게 오래 하냐?'는 항의 전화를 미리 방지해 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