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365 tip

영어 앞에서는 늘 울렁증이 생기지만 그래도 요즘은 <언어 변환>이 잘 되어 있어서 참 다행입니다. 그러나 약간의 작업을 거쳐야 하는, 이미지나 문서를 번역하는 것은 방법을 알아야겠지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오늘은 구글을 통해서 번역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혹시 네이버 파파고를 통한 번역 방법을 알고 싶으시다면 지난 글을 참고해주세요.

사진으로 번역 쉽게 하는 방법, 어플 소개

 

홈페이지에서 바로 번역하기

홈페이지에서 바로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사용하는 브라우저에 따라 달라집니다.

크롬은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서 나오는 메뉴 중에서 <한국어로 번역>을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오른쪽 상담 점 세 개를 클릭해서 펼쳐지는 메뉴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구글 홈페이지에서 번역네이버 웨일 번역 설정

 

구글 홈페이지에서 번역

휴대폰에서 구글 번역 홈페이지로 연결하면 텍스트만 변환할 수 있습니다.

구글 번역 어플을 휴대폰에 설치해서 실행하면 텍스트와 사진만 바꿀 수 있습니다. 

즉 문서는 컴퓨터로 실행했을 때만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플에서도 사진을 번역하려고 하면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컴퓨터에서 파일명만 불러오는 방법이 제일 간단하고 쉽습니다.

 

구글 번역 바로가기

 

구글 홈페이지 번역

 

텍스트

번역할 문장을 복사해서 붙여 넣기만 하면 간단하게 번역된 문장이 오른쪽에 나타납니다. 5000자까지 입력할 수 있으니 긴 문장도 번역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사진)

<컴퓨터에서 찾아보기>를 클릭해 번역할 파일명만 선택하면 끝입니다. 그러면 바로 번역된 사진이 나타납니다. 저는 외국 신문 기사 중 저장한 이미지 파일을 불러오기 했습니다. 만약 읽기 어려운 약이나 제품의 사용설명서도 이런 식으로사진으로 불러와서 번역하시면 되겠지요? 

 

구글 아미지 번역 결과

원본 사진까지 같이 보고 싶으시다면 <원본 보기>를 활성화하시면 됩니다. <텍스트 복사>까지 되기 때문에 다른 곳에 붙여 넣기도 편하고 또 번역된 사진으로 다운로드까지 할 수 있습니다. 

 

문서

확장자가 docx, pdf, pptx 그리고 xlsx 파일까지 모두 번역할 수 있습니다.

 

구글 문서 번역 결과

역시 파일명만 선택하시면 끝입니다. 10p 정도의 분량이라면 단 몇 초만에 번역되어 다운로드할 수 있었습니다. 80p가 넘는 PDF 파일을 번역해봐도 1~2분 사이에 그 많은 페이지가 번역되더라고요. 

 

 

변환이 다 끝나면 이렇게 <번역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정말 빠르고 간단하게 그 많은 분량의 문서가 자동으로 번역되는 게 신기했습니다. 그동안 구글 번역을 자주 이용해 왔지만 이렇게 문서까지 되는지는 몰랐습니다. 

 

요즘은 정보의 격차보다, 이렇게 어떻게 이용하는지에 따라 달라지는 활용의 격차 시대인 것 같습니다. 영어 앞에서 작아지기보다는 사용방법이 간단하니 많은 사진이나 문서를 번역해서 이용해 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