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365 tip

금융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는 요즘이니 금융 관련 어플의 보안은 특히 더 신경 써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입금이나 출금이 있을 때 알림을 받는 것은 필수입니다. 만약 하지 설정하지 않으셨다면 무료이니 꼭 푸쉬 알림이나 문자로 설정해 두세요. 이번 글에서 기업은행 입출금 알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업은행 입출금 알림 설정

기업은행 입출금 알림기업은행 입출금 알림

 

어플의 초기화면에서 가로세줄 -> 톱니바퀴 설정 순서로 클릭해 주세요. 우리가 찾는 어플의 기능은 이 설정에서 대부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입출금 알림기업은행 입출금 알림

설정 항목에서 <알림설정>을 선택하면 현재 등록된 계좌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알림을 비활성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알림 서비스를 완전히 해지하거나 알림 전화번호 변경 등은 <i-ON 알림 서비스>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에 대한 안내는 아래 부분에서 더 보충하겠습니다.

 

 

앱푸시는 무료이지만 문자는 유료입니다. 월 900원의 정액제를 이용할 수도 있고 건당 20원의 비용을 내는 종량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초 신청 시에 한해 신청 월 수수료는 1회가 면제됩니다. 정액제는 신청 다음 달부터 매월 10일에 선불로 내고 종량제는  이용한 만큼 내는 것이니 다음 달 후불제로 부과됩니다.

 

알림 계좌의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 <1계좌> -< 상세설정> 순서로 클릭해 주세요. 

 

기업은행 입출금 알림

이  부분에서 입금과 출력의 알림을 따로 받는 것으로 설정할 수도 있고 알림 최저금액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또한 방해금지시간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처음에 저는 이 부분이 설정되어 있었는지 몰랐습니다. 알림 설정을 해두었는데도 알림이 오지 않아서 "왜 안 오지? 설정이 되어 있지 않나?"라며 어플을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막상 찾으려고 하니 어디서 설정하는지 몰라서 한참을 이리저리 헤매야 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알림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게 되었습니다.

 

아무튼 나도 모르게 자는 동안 돈이 출금이 되어서는 안 되겠지요? 저는 <방해금지시간>을 비활성화해서 24시간 언제든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기업은행 알림 계좌 추가하기

알림 설정 순서까지는 같습니다. 앱의 초기화면에서 <가로세줄> - <톱니바퀴 설정> 순서로 클릭해 주세요.

 

기업은행 입출금 계좌 추가기업은행 입출금 계좌 추가

<i-ON 알림서비스>클릭해주세요. 계좌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알림 서비스를 완전히 해지할 수도 있고 연락받는 휴대전화 번호도 변경가능합니다. <알림대상정보>를 클릭하면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계좌추가도 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입출금 계좌 추가

만약 바로 <추가하기>를 누르면 이미 알림이 설정되어 있다고 나오기 때문에 꼭 빨간 네모박스를 먼저 클릭해야 합니다. 그러면 등록되어 있는 기업은행의 다른 계좌가 나오는데 추가할 신청계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업은행 입출금 계좌 추가

마지막 <추가하기>를 선택하면 간단하게 계좌가 추가되었습니다. 각각 알림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기업은행 입출금 알림 설정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입출금 알림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계좌 내역을 확인하고 금융사고도 예방할 수 있으니, 이제 여러분도 적극 활용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