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365 tip

기프티콘으로 선물을 하거나 선물로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코로나 팬데믹으로 사람들을 만나지 못할 때 기프티콘으로 선물을 많이 했습니다. 그들이 잘 받고 잘 사용했을까요? 또한 커피 쿠폰을 소소하게 많이 받다 보니 때로는 이 기프티콘을 사용했는지 안 했는지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사용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프티콘 사용 여부 확인하는 방법

<나의 기프티콘 관리>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자주 이용하신다면 휴대폰에 어플로 설치하셔도 됩니다. 

 

기프티콘 관리 홈페이지기프티콘 사용 조회

<쿠폰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본인인증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인증 후에는 <쿠폰 조회>에서 내가 선물로 보냈던 기프티콘 내역과 또 내가 받았던 쿠폰을 조회하고 사용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사용했다면 이렇게 <사용완료>라고 표시됩니다.

 

기프티콘 유효기간 연장하는 방법

요즘은 유효기간이 1년입니다. 대부분 1년 안에는 사용하시겠지만 그래도 더 연장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 만료 30일 전부터 기간연장이 가능합니다. 1번 연장할 때마다 90일 단위로 연장됩니다. 이 방식으로 횟수에는 제한 없이 5년 동안 연장할 수 있습니다.

 

나의 기프티콘 관리 홈페이지에서는 [쿠폰 조회 -> 쿠폰수신내역]

기프티콘 어플에서는 [선물함 -> 받은 선물]에서 사용기간 연장이 가능합니다. 연장을 하게 되면 동일한 쿠폰번호로 발송받습니다. 

 

단 기간 연장은 받은 수신자만 가능하고 보냈던 발신자는 연장이 불가합니다.

 

 

기프티콘 환불 조건 및 방법

유효기간 내 사용하지 않은 기프티콘은 주문(결제) 취소가 가능합니다. 최초 유효기간 경과 전이라면 100% 환불이 가능하고 기간이 지났다면 90% 환불이 가능합니다.

 

금액의 100분의 60(1만 원 이하 금액이면 100분의 80) 이상 사용했다면 잔액을 반환받을 수 있습니다. 환불은 최종소지자가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기프티콘 고객센터 

02-6323-9129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담 시간입니다. 그 이외는 <나의 기프티콘 관리> 홈페이지나 기프티콘 어플을 통해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만약 유효기간이 다 되어가서 사용연장을 하거나 환불받으시려고 한다면 기프티콘 관리 사이트를 이용해 보세요.

 

 

본 기프티콘은 기업의 프로모션, 이벤트 등을 통해 전송받은 것으로 환불 및 유효기간 연장이 불가합니다.

 

깜박하고 유효기간을 넘긴 기프티콘이 있어서 '혹시나 환불이나 연장이 가능할까?'라는 생각에 알아보려고 기프티콘 사이트에 접속했는데 내역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깨알 같은 글씨의 기프티콘에 대한 설명에 이 문장이 있더리고요. 회사에서 받았던 것인데, 이렇게 프로모션이나 이벤트로 받은 것은 안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