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365 tip

작년 12월,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 101'의 강의가 무제한 정액 요금제로 바뀐다는 정보를 알게 되었습니다. 순간 너무 관심이 갔습니다. 왜냐하면 그동안 클래스 101에서 듣고 싶은 강의가 있었지만 비용이 문제였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강의마다 수강을 하는 게 아니라, 모든 강의를 다  들을 수가 있다고 하니 반가웠습니다.

 

게다가 이벤트로 첫 달은 1,00원만 결제하면  되기 때문에 부담이 없았습니다. 일단 들어보고 계속 이용하든지 아니면 해지해도 괜찮으니까요. (처음에는 12월 한 달 이벤트라고 했지만 아직도 생애 첫 구독 혜택으로 한 달 1,000원에 신청가능합니다.)

 

그래서 12월 한 달은 클래스 101 강의를 많이 듣는 걸로 보냈습니다. 

 

한 달이 지나자, 고민한 것도 없이 연간 결제를 해버렸습니다.

 

첫 달은 1,000원

한 달 정액 수강료는 19,000원

연간 결제는 189,000원입니다.

 

왜 클래스101 강의에 빠졌는지 장점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클래스101 오픈 클래스

 

클래스 101 강의 장점 1, 언제 어디서나 가능하다

온라인 클래스 강의는 코로나 팬더믹 때문에 급성장했습니다. 사람들과의 거리 두기가 시작되면서 어딘가에 가서 배우는 게 쉽지가 않았을 때, 집 안에서도 편하게 강의를 들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밖으로 나가지 못하는 사람들이 배우고자 하는 욕구를 해결해주는 공간이 되었지요.

 

노트북이든 휴대폰이든 어디든 접속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바쁜 하루 속에서도 틈틈이 시간이 날 때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강의 영상마다 10분 20분씩, 그리 길지 않기 때문에 잠깐씩 몰입하기에도 좋습니다.

 

클래스 101 강의 장점 2, 기초부터 심화까지

그 분야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완전 초보도 따라올 수 있도록 기초부터 시작합니다. 워낙 강사들이 자신의 강의에 대한 커리큘륨을 잘 짜기 때문인지, 기초부터 심화까지 단계별로 잘 이끌고 있습니다. 

 

제가 들었던 강의는,  관심이 있던 분야라서 어느 정도 지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강의를 들으니 '정말 내가 모르고 있는 부분이 많구나!'라고 깨달을 정도로 디테일한 부분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클래스 101 강의 장점 3, 다양한 강의

정말 강의가 많습니다. 그리고 분야도 다양합니다. 지금도 3,000가 넘는 강의가 있는데도 매주 새로운 클래스가 오픈하고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분야라면 마음껏 들을 수가 있습니다.

 

2022년 베스트셀러 <역행자> 라이프해커 자청 클래스도 만날 수 있고, 주언규 PD 신사임당의 '평범한 사람들이 돈을 만드는 비법'도 많은 호응을 받은 강의입니다. 

 

그뿐 아니라 이모티콘 만드는 방법, 그림 그리기, 블로그 운영, 아이패드 사용 방법, 선물을 잘 포장하는 방법과 기초영어, 사진 잘 찍는 방법, 작곡과 노래 글쓰기, 자녀교육과 요리 등, 다 일일이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클래스가 많습니다.

 

클래스101-강의-소개

 

저는 듣고 싶은 클래스가 너무 많아서 어떤 것부터 들어야 할지 때로는 선택 장애가 오더라고요. 이 강의 듣으면서도 저 강의도 듣고 싶고. 마음과 달리 시간이 여유롭지 않아 그저 틈나는 대로 들으려고 합니다.

 

사실 제 나이가 되면 어디 가서 무언가를 배운다는 게 쉽지 않습니다. 하루하루 살아가는 게 급급하기도 하고, 또 무언가를 배우겠다고 학원에 가는 것도 큰 용기가 필요합니다. 또한 살아가다 보면 꼭 학원에 가서 배우지 않아도 작고 소소하게 배우고 싶은 분야가 있지만, 소소하다 보니 또 딱히 어딘가에서 배우기도 쉽지 않습니다.

 

클래스101는 이런 부분을 충족시킵니다. 여기에 있는 클래스는 거창하지 않습니다. 취미로 소소하게 배울 수 있는 대부분입니다. 선물 포장하는 방법은 잘 몰라도 되지만, 익혀두면 센스 있게 잘 활용할 수 있는 것처럼 말이죠.

 

또한 오랜만에 무언가를 배우다 보니 새롭다고나 할까요? 나아가지 못하고 늘 정체되어 있는 느낌 대신에 조금이라도 발전하는 기분을 줍니다. 또한 생각의 어느 한 부분도 확장되는 느낌이고요. 

 

그래서 올해는 클래스 101 강의를 통해 많이 배우는 한 해가 되고 싶습니다.

 

 

 

CLASS101+ | 세상의 모든 클래스

친구 초대로 구독을 처음 시작하면, 4,000원 캐시와 14일 무료체험까지

class101.net

 

만약  이용해 보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링크를 통해 가입해 보세요. 첫 달 1,000원 수강료에, 가입하신 분과 저에게 각각 4,000원 적립 캐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 이 링크를 넣지 말까? 고민을 했지만 저는 가입 당시 홈페이지를 보고 바로 가입을 했기에 4,000원 캐시를 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이왕 가입을 하신다면 받는 게 좋지 않을까? 해서 넣어봅니다.

 

아, 그리고 적립 캐시의 유효기간은 ‘초대를 보낸 유저’는 90일, ‘초대를 받은 유저’는 30일 유효기간이 있기 때문에, 한 달 이용해보시고 월 정액제 신청하실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