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365 tip

 

처음 아이패드를 구입해서 하나 둘 배울 때 가장 재미있었던 게 키노트입니다. 파워포인트도 할 줄 몰랐지만 키노트는 사용법이 직관적이라 배우기가 쉬웠습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만들어 보는 재미가 꽤 있는 프로그램이지요.

 

그런데 가장 어려웠던 점 중에 하나가 이미지 배경을 투명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아무리 다른 분들이 알려주는 방법대로 따라 해 봤지만 번번이 배경이 하얗게 나오는, 투명하게 되지가 않더라고요.

 

나중에서야 아주 간단한 설정 하나를 빠트렸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투명하게 저장하지 않았을 때

 

 

배경을 투명하게 만드는 게 중요한 이유는 이미지를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키노트에서 일부러 배경에 색상에 넣어 저장해봤습니다. 

 

굿노트에서 이미지를 불러오면 이런 모양입니다. 배경을 잘라내기 해도 깔끔할 게 할 수 없습니다.

 

이제 키노트로 돌아가서 다시 설정해볼까요?

 

 

슬라이드 배경 설정 변경

 

 

일단 기본으로 하얀색으로 설정되어 있는 슬라이드의 배경을 없애줘야 합니다. 

 

붓모양 -> 배경 -> 프리셋 -> 채우지 않음으로 설정합니다.

 

 

이미지 투명하게 만들기 저장하기

 

 

아까의 연두색에서 까맣게 바뀌었지요? 검은색이 아니라 나중에 이미지를 불러올 때는 투명하게 됩니다. 

 

이제 저장을 해보겠습니다.

 

( ... ) -> 내보내기 ->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PNG 파일로 설정 변경

 

 

아마 처음에는 JPEG(파일 크기 작게)에 체크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PNG로 체크해줍니다. 그럼 밑에 있는 투명 배경도 자동으로 활성화로 바뀌게 됩니다.

 

 

이미지 저장

 

 

이제 이미지 저장만 하면 끝입니다.

 

슬라이드의 배경을 채우지 않음으로 바꾸는 것과, 저장을 할 때 PNG 포맷으로 저장해 주는 것!

이 두 가지만 기억해주신다면 어려움 없이 이미지 배경을 투명하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미지를 굿노트에서 불러 보겠습니다

 

 

투명 이미지, 굿노트에서 불어오기

 

 

처음 파일과 다르게 배경이 투명하게 되었지요? 크기가 클 때는 올가미 틀로 크기를 줄여 주시면 됩니다. 

 

이미지는 다이어리 꾸미기에 없어서는 안 되지요? 인터넷에 있는 귀엽고 이쁜 이미지를, 키노트를 이용해 배경을 제거하고 투명하게 만들어서 꾸며보세요. 내 다이어리가 특별해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