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365 tip

키노트에서 프레젠테이션을 생성하면 3:4 비율의, 너비 1024pt 높이 768pt가 기본 크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만약 다른 크기를 자주 사용한다면 번번이 슬라이드 크기를 바꾸어야 합니다. 이럴 때  <나의테마>에 추가 해 두고  불러오기를 하면 됩니다.  어떻게 <나의 테마>를 테마 선택에 추가해 둘 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프레젠테이션 생성하기

 

 

키노트 첫 화면입니다. 일단 작업할 슬라이드가 먼저 있어야 하겠지요? 플러스 버튼을 누른 후 테마 선택을 클릭해 주세요. 어떤 테마 든 상관없으니 아무거나 골라 주세요.

 

2 슬라이드 크기 변경

 

 

프레젠테이션 -> 프레제네이션 옵션 -> 프레젠테이션 설정 순서로 선택해 주세요. 작업할 슬라이드 크기를 바꾸는 설정입니다. 최근 키노트 버전이 업그레이드되면서 슬라이드 설정 변경 방법이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여기서 추가하고 싶은 <나의 테마> 크기를 설정합니다. 저는 썸네일로 사용하는, 너비 600pt에 높이 600pt크기의 정사각형으로 설정하겠습니다. 너비와 높이를 바꾸고 완료해주세요

 

3 나의 테마로 내보내기

 

 

이제 슬라이드 크기를 바꾸었으니 <나의 테마>에 추가해야겠지요. 프레젠테이션 -> 내보기 -> Keynote 테마 순서로 클릭해 주세요. 그럼 다시 한번 확인 화면이 나오고,  <테마 선택 화면에 추가>를 마지막으로 선택하면 끝입니다.

 

 

키노트 초기 화면으로 돌아오면, 없었던 <나의 테마>가 새로 생겼습니다. 이제 여기서 간단하게 나의 테마를 불러와서 작업하면 편리하겠지요? 즐겨 사용하는 슬라이드 크기가 있다면 이렇게 다양하게 추가해서 사용해 보세요. 감사합니다.